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근로소득세 계산기 사용 방법

 

*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세금을 내야 합니다. 특히 근로자(직장인)들은 매월 월급을 받을때 소득세 등 기타 세금을 자동으로 공제 합니다.

소득이 높을수록 세금을 많이 내는걸로 알고 있지만, 정작 본인이 받는 월급에서 근로소득세는 얼마나 내는지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이에 손쉽게 자신의 근로소득세를 계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.

 

1. 검색창에서 소득세를 검색하면 소득세 계산기가 나옵니다. 소득세 계산기를 클릭을 합니다.

 


2. 소득세 계산기에 접속 하면, 사이트내 근로소득세에 클릭을 합니다.

3. 근로소득세에 클릭 후 본인의 월 급여액, 공제대상 가족 수(본인 폼함), 공제대상 가족 중 20세 이하 자녀수를 본인의 현 시점과 맞게 기입을 합니다. (아래는 예시로 기입한 내용 입니다.)

 

4. 본인에 맞게 기입 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80 %, 100 %, 120 % 3가지로 결과가 나옵니다.

만약 100 %선택 시 소득세는 3,220원 이고 지방소득세는 320원 입니다.(소득세의 10% -> 지방세)

 

 

 

 

 

* 이상 손쉽게 근로소득세 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보았으며, 1분 정도의 시간만 투자하면 본인의 소득세(근로소득세,지방세)를 직접 알아 볼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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